PureSOx 현장 수락 시험 – 외부에서 처리

스크러버가 설치되면 해상에서 수행한 현장 수락 시험(SAT)를 통해 설치를 검증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이 작업은 알파라발 시운전 엔지니어가 처리하지만, COVID-19로 인한 봉쇄 조치 때문에 선박을 운항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4월 9일과 10일에 알파라발 PureSOx에 대한 첫 번째 원격 SAT를 성공적으로 수행했습니다.

글로벌 기술 전문가인 Herman Drost가 싱가포르 인근의 해상 시험에서 진행한 VLCC에서 SAT를 감독했고, 시운전 엔지니어인 Jinying Liu가 다렌에 대한 해상 시험에서 정유 운반선의 SAT를 담당했습니다. 해상 시험을 시작하기 전 당사의 엔지니어들은 SAT 기간 동안 선원들이 스크러버 시스템을 잘 작동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VLCC의 경우에는 Herman과 선원들이 정기적인 조선소 시운전 프로그램을 이용한 PureSOx 원격 제어를 준비했습니다. SAT 당일 Herman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스크러버 시스템의 HMI에 액세스했는 데, 이 작업은 선박의 안전한 온보드 인터넷 연결을 통해 원격으로 수행했습니다. 정유 운반선의 경우에는 Jinying과 Trafigura의 관리자가 온라인 채널을 통해 선박의 수석 엔지니어와 통신했습니다.

Herman과 Jinying은 수업 측량사 및 관리자와 함께 SAT의 모든 단계에 대한 원격 지시를 내렸습니다. 선상에서 수석 엔지니어는 필요한 프로그램에 따라 엔진을 작동하고, 동시에 스크러버의 성능을 감독했습니다. 그동안 선원들은 필요한 스크린샷과 물 시료를 확보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이 프로세스는 약 8시간이 걸렸으며, 당사의 시운전 엔지니어는 조선소의 선주 사무실에서 작업했습니다.

이후에는 Jinying과 Herman은 물론 선주, 선원 및 선급 관리자까지 대단히 만족할 수 있었습니다. 파격적인 SAT 설정이었지만 SAT 양식에 서명하고, 선급 담당자는 임시 IAPP를 발행했으며, 선박은 고유황 연료를 벙커링할 수 있습니다.

 

Rob Evers

EGC Hub NEA 관리자

알파라발, 중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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